[λΈŒλžœλ”©λ™λŒ•3] λ¦¬λΈŒλžœλ”©, 포지셔닝을 μœ„ν•œ 섀문쑰사

2021. 11. 9. 00:11ㆍDesign/Branding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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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λΈŒλžœλ”©λ™λŒ•] μ€‘κ³ κ±°λž˜ μ‹œμž₯ 뢄석 (μ€‘κ³ λ‚˜λΌ, 번개μž₯ν„°, λ‹Ήκ·Όλ§ˆμΌ“, ν—¬λ‘œλ§ˆμΌ“)

 πŸ”» 이전 ν¬μŠ€νŒ… 보기 πŸ”» νŒ€μ›λ“€κ³Ό 첫 λͺ¨μž„을 κ°€μ‘Œλ‹€. 첫 λͺ¨μž„μΈλ§ŒνΌ 뢀담감은 μž μ‹œ 내렀놓고 μš°λ¦¬λŠ” λͺ¨μž„ μ „ 각자 브랜" data-og-host="butsteadily.tistory.com" data-og-source-url="https://butsteadily.tist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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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λ¦¬λΈŒλžœλ”© 진행 μˆœμ„œ>
1. λΈŒλžœλ“œ μ •ν•˜κΈ° (μ™„λ£Œ)
2. μ‹œμž₯뢄석(μ™„λ£Œ)
3. νƒ€κ²Ÿ μ •ν•˜κΈ°
4. 포지셔닝

λ¦¬λΈŒλžœλ”©ν•  λΈŒλžœλ“œλ₯Ό ν—¬λ‘œλ§ˆμΌ“μœΌλ‘œ μ •ν•œ ν›„ μš°λ¦¬λŠ” νƒ€κ²Ÿμ„ μ •ν•΄λ³΄κΈ°λ‘œ ν–ˆλ‹€.

 

ν—¬λ‘œλ§ˆμΌ“μ˜ 강점은 

첫째. ν—¬λ‘œνŽ˜μ΄λ₯Ό ν†΅ν•œ μ‚¬κΈ°μœ¨ 0%λ₯Ό μžλž‘ν•˜λŠ” μ•ˆμ „μ„±

λ‘˜μ§Έ. λŒ€λ©΄ 거래λ₯Ό λΆ€λ‹΄μŠ€λŸ¬μ›Œν•˜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μ—κ²ŒλŠ” 뢀담을 쀄여쀄 수 μžˆλŠ” 100% λΉ„λŒ€λ©΄ 거래

 

μ΄λŸ¬ν•œ ν—¬λ‘œλ§ˆμΌ“μ— λ”± λ§žλŠ” 페λ₯΄μ†Œλ‚˜/차별점을 찾으며 λŒ€ν™”λ₯Ό λ‚˜λˆˆ κ²°κ³Ό μ—¬λŸ¬κ°€μ§€ 의견이 λ‚˜μ˜¬ 수 μžˆμ—ˆλ‹€.

1. μ½”λ‘œλ‚˜λ‘œ 인해 λΉ„λŒ€λ©΄ ν™œλ™μ΄ μ΅μˆ™ν•˜λ©° λŒ€λ©΄ ν™œλ™μ΄ 였히렀 λΆ€λ‹΄μŠ€λŸ½κ²Œ λ‹€κ°€μ˜¬ MZ μ„ΈλŒ€

2. 거래 λ‚ μ§œ, 거래 μž₯μ†Œ, 거래 방식 λ“±μ˜ μ˜κ²¬μ„ λ‚˜λˆ„κ³  μ‘°μœ¨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λ²ˆκ±°λ‘œμ›€μ„ κΈ°ν”Όν•˜λŠ” μ‚¬λžŒλ“€
(ν—¬λ‘œνŽ˜μ΄, λΉ„λŒ€λ©΄ 거래 등을 μ΄μš©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더 λΉ λ₯΄κ³  κ°„λ‹¨ν•˜κ²Œ 이용 κ°€λŠ₯ν•  것)

3. μ•ˆμ „ν•˜κ²Œ μ—¬μ„±μš©ν’ˆ 등을 κ±°λž˜ν•˜κΈΈ μ›ν•˜λŠ” μ—¬μ„±

(μ—¬μ„±λ§Œ μΈμ¦ν•˜κ³  λ“€μ–΄κ°ˆ 수 μžˆλŠ” μΉ΄ν…Œκ³ λ¦¬κ°€ 있으면 μ–΄λ–¨κΉŒ?)

 

μ΄λ ‡κ²Œ λŒ€λž΅μ μΈ 페λ₯΄μ†Œλ‚˜μ™€ λ‹€λ₯Έ ν”Œλž«νΌκ³Όμ˜ 차별점을 쀄 수 μžˆλŠ” 방식이 λ‚˜μ™”κ³ 

μ—¬λŸ¬ μ˜κ²¬μ— λŒ€ν•΄ 계속 λŒ€ν™”λ₯Ό λ‚˜λˆ λ³Έ κ²°κ³Ό

μ€‘κ³ λ§ˆμΌ“, λ‹Ήκ·Όλ§ˆμΌ“κ³Ό 같은 μ€‘κ³ κ±°λž˜ ν”Œλž«νΌλ“€μ€ λ§Œλ‚¨, μ‚¬λžŒ, 동넀, μ˜›, μ •

κ³Ό 같은 μ‚¬λžŒλƒ„μƒˆλ‚˜λŠ” λΈŒλžœλ”©μœΌλ‘œ 각인이 λ˜μ–΄μžˆμœΌλ‹ˆ

ν—¬λ‘œλ§ˆμΌ“μ€ λΉ„λŒ€λ©΄, μ•ˆμ „, κΈ°λŠ₯ μ΄λΌλŠ” ν‚€μ›Œλ“œλ₯Ό μ€‘μ‹¬μœΌλ‘œ

100% κΈ°λŠ₯μ„± μ€‘κ³ κ±°λž˜ ν”Œλž«νΌμ΄λΌλŠ” λ°©ν–₯으둜 λΈŒλžœλ”©μ„ ν•΄λ³΄λŠ” 것이 μ–΄λ–¨κΉŒ λΌλŠ” 결둠을 λ‚Ό 수 μžˆμ—ˆλ‹€.

 

νŒ€μ›κ³Όμ˜ λŒ€ν™”λ₯Ό 톡해 λŒ€λž΅μ μΈ λ°©ν–₯성은 μ •ν–ˆμ§€λ§Œ,,,,

사싀 우리 λ‘˜ λͺ¨λ‘ μ€‘κ³ κ±°λž˜ ν”Œλž«νΌμ„ 많이 μ΄μš©ν•΄ λ³Έ μ‚¬λžŒμ΄ μ•„λ‹ˆκΈ° λ•Œλ¬Έμ— μ‚¬μš©μžλ“€μ˜ μ΄μš©λ°©μ‹, 생각 등을 μ’€ 더 μžμ„Ένžˆ μ•Œμ•„μ•Ό 더 ꡬ체적인 νƒ€κ²Ÿ μ„€μ •κ³Ό 포지셔닝 섀정이 κ°€λŠ₯ν•  것 κ°™λ‹€λŠ” 고민에 빠쑌고

κ²°κ΅­ κ°€μž₯ 쉽고 λΉ λ₯΄κ²Œ λ‹€μ–‘ν•œ μ˜κ²¬μ„ λ°›μ•„λ³Ό 수 μžˆλŠ” 방법인 섀문쑰사λ₯Ό μ‹œν–‰ν•΄λ³΄κΈ°λ‘œ ν•˜μ˜€λ‹€.

 


섀문쑰사 ν•­λͺ©μ„ λ§Œλ“€κΈ°λ‘œ ν•œ λ‚ ,

μš°λ¦¬λŠ” 이 μ„€λ¬Έμ‘°μ‚¬μ˜ λͺ©μ μ„ "이 μ€‘κ³ κ±°λž˜ μ‹œμž₯μ—μ„œ ν—¬λ‘œλ§ˆμΌ“μ΄ μ–΄λ– ν•œ μœ„μΉ˜λ₯Ό 선점할 것이냐!"둜 μž‘μ•˜κ³ 

 

메인 질문으둜

1. μ€‘κ³ λ§ˆμΌ“ ν”Œλž«νΌμ„ μ΄μš©ν•˜λ©΄μ„œ 느꼈던 λΆˆνŽΈν•œ 점 

> 이 λΆˆνŽΈν•œ 점을 μ•Œμ•„λ‚΄μ–΄ ν—¬λ‘œλ§ˆμΌ“μ„ μ’€ 더 κ°œμ„ λœ μ€‘κ³ κ±°λž˜ ν”Œλž«νΌμœΌλ‘œ 각인 μ‹œν‚¬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˜κΈ° μœ„ν•΄

2. λΆˆνŽΈν•¨μ„ λŠκΌˆμŒμ—λ„ μ΄μš©ν•˜λ˜ ν”Œλž«νΌμ„ 계속 μ΄μš©ν•œ 이유

> 타 ν”Œλž«νΌμ˜ 맀λ ₯ν¬μΈνŠΈμ™€ μ€‘κ³ κ±°λž˜ ν”Œλž«νΌμ—λŒ€ν•΄ μ‚¬μš©μžλ“€μ΄ μ€‘μš”ν•˜κ²Œ μƒκ°ν•˜λŠ” 것이 무엇인지 μ•ŒκΈ° μœ„ν•΄

3. μ€‘κ³ κ±°λž˜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΄μš©ν•΄λ³΄μ§€ μ•Šμ•˜λ‹€λ©΄, μ΄μš©ν•˜μ§€ μ•Šμ€ 이유 

> μ•„μ˜ˆ ν”Œλž«νΌμ„ μ΄μš©ν•΄λ³΄μ§€ μ•Šμ€ μœ μ €λ₯Ό μœ μž…ν•  수 μžˆμ„ 정보λ₯Ό μ–»κΈ° μœ„ν•΄

 

μ΄λ ‡κ²Œ 세가지λ₯Ό 섀정해놓고 섀문지λ₯Ό μž‘μ„±ν–ˆλ‹€.

 

πŸ”»μ‹€μ œ 섀문쑰사 λ‚΄μš©πŸ”»

 

μ€‘κ³ κ±°λž˜ ν”Œλž«νΌμ— κ΄€ν•œ 인식 쑰사

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. μ €ν¬λŠ” SOPT λΈŒλžœλ”© μŠ€ν„°λ””μ˜ 김쀀희, μ˜€λ―Έλ‚˜ μž…λ‹ˆλ‹€. μ€‘κ³ κ±°λž˜ ν”Œλž«νΌμ— λŒ€ν•œ 인식을 μ•Œμ•„λ³΄κΈ° μœ„ν•˜μ—¬ μ—¬λŸ¬λΆ„λ“€μ˜ μ†Œμ€‘ν•œ μ˜κ²¬μ„ λ°›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❗쑰사 λ‚΄μš©μ€ μŠ€ν„°λ””λ₯Ό μœ„ν•œ 톡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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섀문쑰사 κ²°κ³Όλ₯Ό λ‹€μŒ μŠ€ν„°λ”” 날에 λͺ¨μ—¬μ„œ 정리/λΆ„μ„ν•΄λ³΄μžκ³  ν•˜κ³  

μš°λ¦¬λŠ” 두근두근 ν•˜λŠ” 마음으둜 μ—¬κΈ°μ €κΈ° κ³΅μœ ν•˜λ©° 섀문쑰사 닡변을 λ°›μ•„λƒˆλ‹€.

 


πŸ”₯λŒ€λ§μ˜ μŠ€ν„°λ”” λ‚ πŸ”₯

μš°λ¦¬λŠ” 5일 μ΄λΌλŠ” 짧은 μ‹œκ°„λ™μ•ˆ 69개의 섀문쑰사 닡변을 λ°›μ•„λ‚Ό 수 μžˆμ—ˆλ‹€.

 

κ·Έ 쀑 ν—¬λ‘œλ§ˆμΌ“μ˜ 포지셔닝에 μœ μ˜λ―Έν•œ μΈμ‚¬μ΄νŠΈλ₯Ό 뽑아낼 수 μžˆμ—ˆλ˜ 응닡듀을 μ •λ¦¬ν•΄λ³΄μžλ©΄

 

<쀑고 거래 κ²½ν—˜ 유무>

1. μ€‘κ³ κ±°λž˜ κ²½ν—˜μ΄ μžˆμŠ΅λ‹ˆκΉŒ?

> μžˆλ‹€ (81.2%)

> μ—†λ‹€ (18.8%)

 

2. μ€‘κ³ κ±°λž˜ κ²½ν—˜μ„ ν•˜μ§€ μ•Šμ€ 이유 (주관식)

> 10개의 응닡 쀑 6κ°œκ°€ μ€‘κ³ μ œν’ˆ 자체λ₯Ό μ„ ν˜Έν•˜μ§€ μ•ŠμœΌλ©° 차라리 μƒˆμ œν’ˆμ„ κ΅¬λ§€ν•˜κ² λ‹€λŠ” 의견

<μΈμ‚¬μ΄νŠΈ>
1. μ‘λ‹΅μž 쀑 λŒ€λΆ€λΆ„μ΄ μ€‘κ³ κ±°λž˜ κ²½ν—˜μ΄ μžˆλ‹€.
2. μ€‘κ³ κ±°λž˜ κ²½ν—˜μ„ ν•˜μ§€ μ•Š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€ λŒ€λΆ€λΆ„ ν”Œλž«νΌμ— λŒ€ν•œ λΆˆμ‹ λ³΄λ‹€ μ€‘κ³ κ±°λž˜ ν–‰μœ„ 자체λ₯Ό μ„ ν˜Έ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μ΄λ‹€.
μ€‘κ³ κ±°λž˜λ₯Ό 해보지 μ•Šμ€ μƒˆλ‘œμš΄ μœ μ €λ₯Ό μœ μž…ν•˜λŠ” κ²ƒλ³΄λ‹€λŠ” 이미 μ€‘κ³ κ±°λž˜ κ²½ν—˜μ΄ μžˆ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μ„ νƒ€κ²ŸμœΌλ‘œ 작자!

 

<쀑고 거래 ν”Œλž«νΌ>

1. 주둜 μ‚¬μš©ν•˜λŠ” μ€‘κ³ κ±°λž˜ ν”Œλž«νΌμ€ λ¬΄μ—‡μž…λ‹ˆκΉŒ?

> λ‹Ήκ·Όλ§ˆμΌ“ (76.8%), μ€‘κ³ λ‚˜λΌ (19.6%), 번개μž₯ν„° (14.3%)

 

2. ν•΄λ‹Ή ν”Œλž«νΌμ„ μ΄μš©ν–ˆλ˜ μ΄μœ λŠ” λ¬΄μ—‡μž…λ‹ˆκΉŒ?

> κ±°λž˜λ°©μ‹μ΄ λ§ˆμŒμ— λ“€μ–΄μ„œ (44.6%)

> ν”Œλž«νΌμ— λŒ€ν•œ 인식이 μ’‹μ•„μ„œ (32.1%)

> μ›ν•˜λŠ” μ œν’ˆμ΄ ν•΄λ‹Ή ν”Œλž«νΌμ— μ˜¬λΌμ™€ μžˆμ–΄μ„œ(23.2%)

 

3. ν•΄λ‹Ή ν”Œλž«νΌμ„ μ΄μš©ν–ˆμ„ λ•Œ, λΆˆνŽΈν–ˆλ˜ 점은 λ¬΄μ—‡μž…λ‹ˆκΉŒ?

> 거래 사기에 λŒ€ν•œ 두렀움 (58.9%)

> ν•΄λ‹Ή ν”Œλž«νΌμ— μ›ν•˜λŠ” μ œν’ˆμ΄ 자주 μ—…λ°μ΄νŠΈλ˜μ§€ μ•ŠμŒ (26.8%)

<μΈμ‚¬μ΄νŠΈ>
1. 유λͺ… μ€‘κ³ κ±°λž˜ ν”Œλž«νΌ (μ€‘κ³ λ‚˜λΌ/λ‹Ήκ·Όλ§ˆμΌ“/번개μž₯ν„° )을 μ‚¬μš©ν•˜λŠ” μ‚¬λžŒμ΄ λ§Žλ‹€.
2. λ‹Ήκ·Όλ§ˆμΌ“ μ‚¬μš©μžλ“€ 쀑 λŒ€λΆ€λΆ„μ€ 거래 방식 뿐 μ•„λ‹ˆλΌ ν”Œλž«νΌμ— λŒ€ν•œ 인식도 ν”Œλž«νΌ μ‚¬μš© 이유둜 λ‹΅ν–ˆλ‹€.
3. μ€‘κ³ λ‚˜λΌ μ‚¬μš©μžλŠ” ν”Œλž«νΌ 결제 μ‹œμŠ€ν…œκ³Ό ν”Œλž«νΌμ— λŒ€ν•œ 인식을 ν”Œλž«νΌ μ‚¬μš© 이유둜 λ‹΅ν–ˆλ‹€.
4. μ€‘κ³ κ±°λž˜ ν”Œλž«νΌ μ‚¬μš©μž 쀑 λŒ€λΆ€λΆ„μ€ 거래 사기에 λŒ€ν•œ 두렀움을 ν”Œλž«νΌ μ‚¬μš©μ‹œ λΆˆνŽΈν•œ 점으둜 λ‹΅ν–ˆλ‹€.
(2,3번의 μΈμ‚¬μ΄νŠΈλŠ” κ°œλ³„ λ‹΅λ³€λ‚΄μš©μ„ 톡해 1λ²ˆμ— μ‘λ‹΅ν•œ ν”Œλž«νΌμ„ λΆ„μ„ν•˜μ—¬ λ„μΆœν•΄ λ‚Έ 것이닀.)
μ‚¬μš©μžλ“€μ€ 거래 사기에 맀우 λ―Όκ°ν•˜λ©°, ν”Œλž«νΌμ— λŒ€ν•œ 인식이 μ€‘κ³ κ±°λž˜ ν”Œλž«νΌ μ‚¬μš© μ‹œ λ§Žμ€ 영ν–₯을 λΌμΉœλ‹€.

 

<쀑고 거래 ν˜•μ‹>

1. λΉ„λŒ€λ©΄ κ±°λž˜μ™€ λŒ€λ©΄ 거래 쀑 μ–΄λ–€ ν˜•μ‹μ˜ 거래λ₯Ό μ„ ν˜Έν•˜μ‹­λ‹ˆκΉŒ?

> λŒ€λ©΄ 거래 (64.3%)

> λΉ„λŒ€λ©΄ 거래 (35.7%)

 

2. λΉ„λŒ€λ©΄κ±°λž˜λ₯Ό μ„ ν˜Έν•˜λŠ” μ΄μœ λŠ” λ¬΄μ—‡μž…λ‹ˆκΉŒ?

> 판맀자/ꡬ맀자λ₯Ό 직접 λ§Œλ‚˜λŠ” 것이 λΆ€λ‹΄μŠ€λŸ¬μ›Œμ„œ (55%)

> 판맀자/κ΅¬λ§€μžμ™€μ˜ 거래 μ‹œκ°„ 쑰율이 비ꡐ적 νŽΈλ¦¬ν•¨ (40%)

 

3. λŒ€λ©΄κ±°λž˜λ₯Ό μ„ ν˜Έν•˜λŠ” μ΄μœ λŠ” λ¬΄μ—‡μž…λ‹ˆκΉŒ?

> 거래 사기에 λŒ€ν•œ 걱정이 λΉ„κ΅μ λœν•΄μ„œ (63.9%)

> 택배에 λŒ€ν•œ κΈ°λ‹€λ¦Ό 없이 λΉ λ₯Έ κ±°λž˜κ°€ κ°€λŠ₯ν•΄μ„œ (38.9%)

> 직접 거래λ₯Ό 톡해 λŠλΌλŠ” μΉœκ·Όν•¨μ„ μ„ ν˜Έν•΄μ„œ (0%)

<μΈμ‚¬μ΄νŠΈ>
1. λŒ€λ©΄ 거래λ₯Ό μ„ ν˜Έν•˜λŠ” μ‚¬λžŒλ“€ 쀑 λŒ€λΆ€λΆ„μ€ 거래 사기에 λŒ€ν•œ κ±±μ • λ•Œλ¬Έμ΄λΌκ³  λ‹΅ν–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κ·ΈλŸΌμ—λ„ 거래 사기에 λŒ€ν•œ 걱정이 μ•„μ˜ˆ μ—†λŠ” 것은 μ•„λ‹ˆλΌκ³  λ‹΅ν–ˆλ‹€.
2. λΉ„λŒ€λ©΄ 거래λ₯Ό μ„ ν˜Έν•˜λŠ” μ‚¬μš©μžλŠ” 판맀자/ꡬ맀자λ₯Ό 직접 λ§Œλ‚˜λŠ” 것에 λŒ€ν•œ 뢀담을 이유둜 λ‹΅ν–ˆλ‹€. λ˜ν•œ νŽΈλ¦¬ν•œ μ‹œκ°„ μ‘°μœ¨λ„ 이유둜 κΌ½μ•˜λ‹€.
3. λŒ€λΆ€λΆ„μ΄ λŒ€λ©΄ 거래λ₯Ό μ„ ν˜Έν•˜λŠ” μ΄μœ λŠ” μ‚¬λžŒμ„ 직접 λ§Œλ‚˜λŠ” 정을 μ›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 거래 사기에 λŒ€ν•œ κ±±μ • λ•Œλ¬Έμ΄λ‹€.
거래 사기에 λŒ€ν•œ 걱정이 λœν•œ λΉ„λŒ€λ©΄ 거래λ₯Ό ν•  수 μžˆλŠ” 방법을 κ΅¬μΆ•ν•΄λ³΄μž!

 

μ΄λ ‡κ²Œ μ •λ¦¬λœ 섀문쑰사 응닡 λ‚΄μš©μ„ 톡해 μš°λ¦¬λŠ”

" μ•ˆμ „ν•œ κ±°λž˜ν™˜κ²½μ„ μ›ν•˜λŠ” μ€‘κ³ κ±°λž˜ ν”Œλž«νΌ μ‚¬μš©μž "

λ₯Ό νƒ€μΌ“μœΌλ‘œ 작고, "μ•ˆμ „ν•¨" μ΄λΌλŠ” ν‚€μ›Œλ“œμ— μ§‘μ€‘ν•˜μ—¬ μ€‘κ³ κ±°λž˜ μ‹œμž₯λ‚΄ ν—¬λ‘œλ§ˆμΌ“μ„ 포지셔닝 ν•˜κΈ°λ‘œ ν–ˆλ‹€.

 


섀문을 ν•˜κ³ λ‚˜μ„œ 쑰금 μ˜μ™ΈμΈ 결과에 λ†€λžλ‹€.

κ·Έ λ™μ•ˆμ€ λ‹Ήκ·Όλ§ˆμΌ“μ„ 톡해 λ²Œμ–΄μ‘Œλ‹€λŠ” μ—¬λŸ¬ 미담을 λ“€μœΌλ©°

λ‹Ήκ·Όλ§ˆμΌ“μ΄ μ‚¬λžŒλ“€μ—κ²Œ λ”°λœ»ν•œ 정을 느끼게 ν•΄μ£Όκ³ , μ‚­λ§‰ν•œ μ•„νŒŒνŠΈ 속 동넀 μ£Όλ―Όλ“€κ³Όμ˜ μ†Œν†΅μ˜ 창ꡬ가 λ˜μ–΄μ€€λ‹€λŠ” 것을 μ•Œμ•˜λ‹€. κ·Έλ ‡κΈ° λ•Œλ¬Έμ— 그런 점 λ•Œλ¬Έμ— λ§Žμ€ μ‚¬λž‘μ„ λ°›κ³  μžˆλŠ” κ²ƒμ΄λΌλŠ” 생각을 ν–ˆλ‹€.

ν•˜μ§€λ§Œ 섀문쑰사λ₯Ό μ§„ν–‰ν•΄λ³΄λ‹ˆ,

λ‹Ήκ·Όλ§ˆμΌ“μ€ "거래"λΌλŠ” λͺ©μ μœΌλ‘œ ν•œλ²ˆλ„ 말을 μ„žμ–΄λ³΄μ§€ λͺ»ν•  동넀 주민과의 λ§Œλ‚¨μ„ 성사해주기 λ•Œλ¬Έμ—

μ•žμ„œ λ§ν•œ λ‚΄μš©μ˜ 쒋은 영ν–₯λ ₯을 λΌμΉ˜κΈ°λŠ” ν•˜μ§€λ§Œ

사싀상 ν”Œλž«νΌμ„ μ΄μš©ν•˜λŠ” 고객의 μž…μž₯μ—μ„œ λ΄€μ„λ•ŒλŠ” κ·Έ 뢀뢄이 였히렀 λΉ„νš¨μœ¨μ μ΄λ©°, λΆˆν•„μš”ν•œ κ°μ •μ†Œλͺ¨λ₯Ό μœ λ°œν•  수 μžˆλŠ” λΆ€λΆ„μ΄λΌλŠ” 생각을 ν–ˆλ‹€.

μ€‘κ³ λ§ˆμΌ“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΄μš©ν•˜λŠ” κ²ƒμ˜ λͺ©μ μ€ μ•„λ¬΄νŠΌ μ•ˆμ „ν•˜κ³  λΉ λ₯΄κ²Œ λ‚΄ 물건을 νŒ”κ³ , λ‚¨μ˜ 물건을 μ‚¬λŠ”λ°μ— μžˆλŠ”λ°

μ‚¬λžŒλƒ„μƒˆμ•Ό 쑰금 덜 λ‚˜λ„ λΉ λ₯΄κ³  μ•ˆμ „ν•˜κ²Œ 거래만 이루어지면 그게 κ°€μž₯ λ² μŠ€νŠΈκ°€ μ•„λ‹κΉŒ?

 

 

 

λ‹€μŒ ν¬μŠ€νŒ…μ— 계속